불운으로 가득 찬 샘에게 행운의 고양이가 찾아오다
잠에서 깨어보니 반지하 집에 낙엽이 들어오고 어딘가 많이 정신없어 보이는 이 애니메이션의 주인공 샘입니다. 빨리 출근해야 하는데 이래저래 되는 일이 없습니다. 욕실문은 걸려버리고 양말도 짝이 안 맞고 쨈 바른 빵도 떨어져 버립니다. 게다가 휴지까지 말을 안 듣습니다. 마트에 일을 하러 간 샘에게 자꾸 재수 없는 일들이 생깁니다. 결국 점장은 밖에 있는 카트 정리를 맡깁니다. 사실 샘에게는 부모님이 안 계십니다. 그래서 샘은 소규모 가정형태로 아동을 보호하는 시설인 그룹홈에서 지내야 했습니다. 하지만 그녀를 받아주는 가족은 나타나지 않았고 시간이 지나 이제는 독립을 해야 하는 나이가 되어 버렸습니다. 정들었던 친동생 같은 헤이즐과 헤어지는 것이 제일 슬펐습니다. 헤이즐은 새로운 부모님이 나타나기를 기다립니다. 헤이즐은 영영 가족이 안 생길까 봐 걱정을 합니다. 샘 자신에게는 가족이 안 생겼지만 헤이즐에게는 행운이 있을 거라고 샘은 위로합니다. 샘은 헤이즐이 커서 자신처럼 외롭게 혼자 살지 않고 좋은 가족과 함께하길 바랍니다. 길거리에 앉아있는 샘에게 나타난 검은 고양이에게 샘은 먹을 것을 나눠줍니다. 검은 고양이는 샘이 주는 먹이를 처음에는 경계하지만 받아먹습니다. 그런 고양이에게 샘은 자신의 고민을 털어놓습니다. 그런데 고양이가 떠난 자리에 동전이 떨어져 있습니다. 샘은 동전을 주으면 종일 운이 좋다고 생각하며 주워듭니다.
행운으로 가득찬 하루를 보내는 샘
다음날 아침 샘의 방에 또다시 낙엽이 들어오려고 하는데 창문이 저절로 닫히는 일이 벌어집니다. 샘은 행운의 동전 덕분이라고 생각하게 됩니다. 직장에서도 일을 굉장히 잘하게 됩니다. 일을 척척 끝내고 화장실에 들른 샘은 동전을 변기에 빠뜨리게 됩니다. 변기물이 내려가기 전에 주으려 하지만 놓치게 됩니다. 좌절하고 있는 샘에게 검은 고양이가 나타납니다. 고양이에게 하소연을 하는 샘에게 고양이가 말을 하게 됩니다. 자기도 모르게 말을 해서 놀란 검은 고양이는 도망가게 됩니다. 샘은 고양이를 쫓아가고 우여곡절 끝에 찾게 됩니다. 그런데 그 고양이는 초록색 구멍 속으로 들어가고 샘도 따라 들어가게 됩니다. 그 구멍을 통해 이상한 곳에 같이 도착한 샘은 고양이의 비밀을 알게 됩니다. 고양이는 행운의 동전을 샘에게 준 것이 아니라 자신의 목걸이에서 빠진 것이라고 말합니다. 샘은 헤이즐을 위해 행운의 동전을 딱 한 번만 쓰고 돌려주겠다고 말합니다. 샘은 변장을 하고 고양이의 마을에 들어가게 됩니다. 그 마을은 온갖 행운으로 가득 찬 마을입니다. 그곳에서 샘과 고양이는 행운의 동전을 찾기 위해 고군분투합니다. 이곳에서 행운은 연구부서에서 행운 아이디어를 개발하고 그것이 마법의 돼지들에게 전달되면 드래건의 지휘아래 돼지들이 행운 수정을 만드는 시스템이었습니다. 그렇게 만들어진 행운수정은 무작위 분배기에 들어가 가루가 되고 아래에서 올라오는 불운 가루와 함께 섞여서 인간 세상에 뿌려지게 됩니다. 덕분에 샘은 운의 왕국 덕분에 세상이 행운과 불운이 섞여서 돌아간다는 것을 알았습니다.
행운의 동전을 찾아 줄 조력자 제리를 만나다
밥과 샘은 제리에게 인간세상에서 잃어버린 행운의 동전을 찾아달라고 부탁합니다. 제리는 샘이 인간이라는 것을 알고 인간을 끌어들인 밥이 불운의 땅으로 추방될거라고 말합니다. 하지만 착한 제리는 토끼 드론을 이용해 행운의 동전을 찾기로 합니다. 그러던 와중에 대장이 행운의 동전 하나가 분실되었다는 것을 눈치챕니다. 토끼드론이 찾아온 동전을 또다시 놓쳐버린 밥이 상심에 빠지자 샘은 드래건에게서 동전을 가져오자고 제안합니다. 샘이 봤던 드래건은 동정심이 많고 친절해 보였습니다. 샘은 몰래 불운 알갱이를 숨겨서 가지고 갑니다. 샘이 만난 드래건은 다정했습니다. 친절한 드래건 덕분에 샘은 행운의 동전을 얻습니다. 하지만 그 사이 밥은 대장에게 잡혀갑니다. 잡혀가는 밥을 따라가는 샘은 동전을 전해줍니다. 샘은 헤이즐이 주말 외박을 나갈 수 있는 2시간 동안 불운의 기계를 꺼버리기로 합니다. 하지만 뭉쳐있던 불운 덩어리들이 터져버리며 인간세상이 불운으로 가득 차게 됩니다. 모든 행운의 동전이 불운으로 오염되고 맙니다. 운의 마을과 인간의 세계는 단절되고 맙니다. 이 모든 걸 자신의 탓이라고 여기는 샘은 우울감에 빠집니다. 헤이즐이 자신을 만나지 않았다면 좋은 부모님을 만날 수 있었을 거라 생각하며 자책합니다. 하지만 밥은 샘을 위로하며 둘은 친한 친구 사이가 됩니다.